이준석 “박근혜 위원장 결단 기준 조금 낮춰야”

2012.04.18 21:31 입력 2012.04.20 14:02 수정
이지선 기자

“김형태 논란 대응에 아쉬움”

새누리당 이준석 비상대책위원(27)은 18일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결단력 있는 지도자로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확신을 갖는) 퍼센트를 지금보다 조금 낮춰야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경향신문 기자와 만나 “저는 어느 사안에 대해서 70% 정도의 확신만 있어도 움직이자고 주장하는 편이지만 박 위원장은 아무래도 정치인이고 원칙을 강조해 오셨기 때문에 95% 정도의 신뢰가 있을 때까지 안 움직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수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김형태 당선자(포항 남구·울릉)가 18일 탈당 기자회견을 예고했으나 나타나지 않자 취재진이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오른쪽)을 둘러싸고 질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제수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김형태 당선자(포항 남구·울릉)가 18일 탈당 기자회견을 예고했으나 나타나지 않자 취재진이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오른쪽)을 둘러싸고 질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형태 당선자(경북 포항남·울릉)의 제수 성폭행 미수 논란에 당의 발 빠른 대응을 주장해 온 이 위원은 “조금 더 책임 있는 결단을, 조금 더 빨리 내릴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도 있다”면서 “당의 속도, 스피디함에 대해 약간은 고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총선 후에 법적인 판단을 받겠다고 당 차원의 결정을 미루다 늑장 대처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그는 “정치인으로서 박 위원장은 신뢰를 지키는 믿음직한 사람이고 리스크 테이킹을 하지 않으려는 측면이 꼭 부정적이지는 않다”면서도 “박 위원장이 원칙을 지킨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2030 세대한테는 잘 안 와 닿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대선 국면에서는 키워드가 중요하지만 ‘박정희’ ‘독재’라는 키워드가 박 위원장과 연계되는 경우가 많고 신뢰를 지키는 정치인이라는 이미지를 2030 세대가 체험하기에는 오랜 시간 해당 정치인을 지켜봐야 한다는 점이 있다”며 “(박 위원장이) 그런 부분을 전달하는 데 주력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인 문대성 당선자(부산 사하갑)를 두고 “실체적 진실이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국민대 쪽에서 서로의 명예를 위해서 최대한 빨리 움직여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