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 안경 지원, 8000명 몰려…‘눈건강 지킴이’ 인원 제한 없애

2024.04.16 14:32

서울시가 초등학생 이하 아동 대상 안경 할인을 지원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포스터.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초등학생 이하 아동 대상 안경 할인을 지원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포스터. 서울시 제공

서울에 사는 초등학생 이하 아동은 누구나 시력 검사·안경 구매 비용의 최대 20% 할인 받는 쿠폰에 8000명 이상이 신청해 서울시가 인원 제한을 없애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영상 플랫폼 이용 확대로 디지털 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추진된 정책이다.

지난 2월 15~19일 닷새간 할인 쿠폰 접수에 8000명 이상이 신청하며 지난해 2277명의 약 4배가 넘게 몰렸다. 올해부터 서울시안경사회가 사업에 참여하면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1400여곳으로 대폭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서울시는 오는 18~24일 인원 제한 없이 쿠폰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서울에 사는 초등학생 이하, 2011년 1월1일 이후 출생 자녀가 있는 가구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안경업체를 선택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할인쿠폰을 다음 달 3일에 보내준다. 쿠폰 사용기한은 6개월이다.

기존 신청한 가구도 추가 신청은 할 수 있으나 업체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아이들의 디지털 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 눈 건강에 대한 양육자의 걱정도 클 것”이라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