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만에 가장 신비로운 빛깔···‘오로라 맛집’을 소개합니다

2024.03.19 09:47 입력 2024.03.19 11:00 수정

노르웨이 트롬쇠 오로라. 스카이스캐너 제공

노르웨이 트롬쇠 오로라. 스카이스캐너 제공

인생 버킷리스트에 ‘오로라 관측하기’가 있다면, 올해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2024년과 2025년이 20년 만에 가장 활발한 태양활동 극대기로 예측했다. 이 기간 동안 선명하고 환상적인 오로라가 관측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스카이스캐너는 북반구와 남반구의 대표적인 오로라 관측 명소와 여행 팁 등을 19일 소개했다.

노르웨이 트롬쇠

노르웨이 북단에 위치한 트롬쇠는 대부분의 오로라 관측 여행지와 달리 운이 좋다면 시내에서도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여행지다 . 아기자기한 마을이 형성되어 있어 낮에는 현지 분위기와 상점 곳곳을 구경하며 색다른 재미를 누릴 수 있다.

트롬쇠의 오로라 관측 적기는 9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이다. 스카이스캐너는 2024 년 4 월 한국 - 트롬쇠 왕복 항공편 가격은 1 회 경유 기준 134만8678원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트롬쇠. 스카이스캐너 제공

노르웨이 트롬쇠. 스카이스캐너 제공

노르웨이의 다른 도시를 여행해보는 것도 좋다. 국내선으로 2 시간 정도의 거리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아렌델 왕국의 모티프가 된 소도시 베르겐이 위치해 있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국적인 항구도시의 마을 풍경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

북극권 한계선이 통과하는 핀란드 로바니에미는 더욱 선명한 오로라 관측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산타의 공식 거주지로 알려진 도시인 만큼 산타클로스를 직접 만나 기념사진을 남기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수도 헬싱키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한 뒤 국내선이나 야간열차를 이용해 로바니에미로 이동해야 한다. 로바니에미의 오로라 관측 적기는 3월부터 9월까지이다.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2024년 4월 한국-헬싱키 왕복 직항 항공편은 69만8947원부터다.

캐나다 옐로나이프

미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최고의 오로라 관측지 캐나다 옐로나이프는 북위 60~70도의 오로라 오발 지역에 위치해 있어 1 년 중 약 240일 간 오로라가 출현한다. 3 박 체류 시 오로라를 볼 확률은 무려 95% 에 달한다. 오로라 관측 가능성을 높이면서 너무 춥지 않은 날씨에 방문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9~10월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2024 년 9 월 한국-옐로나이프 왕복 항공편은 1 회 경유 기준 153만1971원부터다.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선한 목자의 교회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선한 목자의 교회

뉴질랜드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다. 남 알프스산맥의 최고봉인 마운트 쿡의 만년설과 눈부시게 푸른 호수 , 그리고 호숫가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선한 목자의 교회’ 까지 ,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테카포 호수는 남극광과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는 뉴질랜드 남섬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 곳이다. 별이 쏟아지는 야간 경관으이 아름답다. 테카포 스프링스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오로라 관측 적기는 뉴질랜드의 겨울철인 7~8 월이다. 남섬의 주요 도시인 크라이스트처치 또는 퀸스타운에서 차량으로 약 3 시간여 거리에 위치해 있다. 2024 년 7 월 한국 -크라이스트 왕복 항공편은 1 회 경유 기준 96만3721원부터다.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스카이스캐너 제공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스카이스캐너 제공

호주 태즈메이니아

일반적으로 오로라를 떠올리면 북유럽의 한겨울을 떠올리지만, 남반구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다. 호주 최남단 태즈메이니아에서는 추위에 떨지 않고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다.

청정 대자연을 가진 호주는 빛 공해도가 가장 적어 남극광 관측 명소다. 북반구에서는 볼 수 없는 별자리들과 쏟아질듯한 은하수도 관측할 수 있다. 한국발 직항 항공편이 없어 시드니를 경유한 후 국내선 이동을 추천한다. 태즈메이니아의 오로라 관측 적기는 5 월부터 9 월까지다. 태즈메이니아 주의 주도인 호바트로 가는 항공편을 이용하여 방문할 수 있다. 2024 년 5 월 한국-호바트 왕복 항공편은 1 회 경유 기준 89만3753원부터다.

추천기사

기사 읽으면 전시회 초대권을 드려요!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