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위대 행사간 건 실수, 친일파 후손은 여당에 더 많아”

2019.07.25 15:04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04년 서울에서 열린 일본 자위대 창설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일에 대해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2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초선 의원 때 실수로 갔다 왔는데 더 말씀 드리고 싶지 않다”며 “충분히 정치인으로서 잘못했다고 유감 표시하겠지만, 그걸로 친일파라니 하는 건 정말 너무 어이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과거 자위대 행사 참석, 반민특위 발언 등으로 친일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3월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은 ‘나경원 반민특위 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통해 “나경원은 과거 일왕의 생일잔치에 참석하는 행동으로 국민에게 실망감을 준 것을 넘어, 일본 토착 왜구와 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며 강력 비판한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자신을 따라다니는 ‘일본에 관한 프레임’에 대해 “저희가 묻고 싶다. 친일파 후손은 민주당에 더 많더라. 이름을 다 불러 드리고 싶지만, 한 번 찾아보시라. 자유한국당에는 이런 친일파 후손이라고 불릴 만한 분들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불매운동에 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일본에 대한 강한 국민들의 의지 표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정부가, 조국 민정수석이 나서서 페이스북에 죽창가 운운하는 것은 책임 있는 당국자들이 할 일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현안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92일째 국회에서 잠자고 있는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나 대표는 “저는 해드리고 싶다. 정말 필요한 추경은 해드리겠다. 그런데 그때 추경하고 문제가 된 건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이었다. 해임 건의안 표결될까 봐 두려워서 본회의 일정 못 잡아주는 게 여당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추경안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6조7000억원. 내용을 다 보면 여기저기에서 쓸 수 있는 부분”이라며 “대통령과 여당이 야당에 대한 프레임 씌우기, 오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연합뉴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