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유지

2022.09.01 20:04

김문석 입학처장

김문석 입학처장

광운대학교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118명(정원 내·외)을 선발한다.

2023학년도 광운대학교 신입학 수시모집은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논술, 실기전형의 틀을 그대로 유지하였으며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정책 또한 유지했다.

학생부교과에서 지역균형전형 194명, 논술에서 논술우수자전형 187명, 실기·실적에서 체육특기자전형(축구·아이스하키) 15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에서는 독자적 전형으로 광운참빛인재전형 491명, 소프트웨어우수인재전형 30명 등 다양한 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의 주요 사항은 크게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수시모집의 모든 전형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학생부종합 전형별 선발 방법을 면접이 있는 전형(단계별 전형)과 면접이 없는 전형(일괄전형)으로 운영한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 논술(논술우수자전형), 실기·실적(체육특기자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교과목이 변경된다. 공통과목과 일반선택 과목은 계열(모집단위) 반영 교과에 따라 지원자가 이수한 모든 교과목이 반영되며 진로선택 과목은 성취도순 상위 3개 교과목(성취도가 같을 시 이수단위가 높은 교과목 반영)을 반영한다. 학년별 반영비율은 전 학년 동일하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를 100% 반영해 선발하며 학교장 추천서가 필수이나 학교별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논술(논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자연계열 출제 대상 교과목에서 기하를 제외하고 수학·수학Ⅰ·수학Ⅱ·미적분·확률과통계로 변경됐다.

지난해에 수시로 모집했던 학생부종합(고른기회전형)은 올해 정시 수능위주전형에서 선발한다.

또 학생부종합전형은 올해까지 자기소개서가 평가 자료로 활용되며 유사도 검증, 서류 및 면접 블라인드 평가 등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유지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