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30명 시상

2024.04.16 15:21

‘2024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2024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자생한방병원은 국가보훈부와 함께 ‘2024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 성남시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지난 15일 열린 시상식에선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과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자생의료재단이 주최하고 자생한방병원과 국가보훈부가 후원한 이 공모전은 올해 여성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작품들을 출품받아 모두 766점(평면회화 300점, 일러스트 466점)이 접수됐다. 심사위원으로는 한희원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관장, 서진석 부산시립미술관 관장, 김이삭 헬로우뮤지움 관장이 참여해 대상(국가보훈부장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30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은 회화작품 ‘120의 위대한 영웅들’을 출품한 황지연씨가 받았다. 금상은 ‘여성독립운동가들의 항쟁’을 주제로 한 김종태 씨가, 은상은 이송씨, 오명근씨, 양연숙씨가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으며, 수상작들은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억할 수 있었던 뜻깊은 공모전이었다”며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분들과 모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은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이 예우받는 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생의료재단과 국가보훈부는 월남참전유공자 및 독립유공자 후손을 비롯한 취약계층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의료 및 생활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생의료재단은 월남참전유공자 및 독립유공자 후손 150여명에게 3억원 상당의 의료지원을,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800여명에게는 1억원 상당의 생활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