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비단주머니 4호는 윤석열체 손편지

2021.12.05 21:06 입력 2021.12.05 21:09 수정

광주 시민에 보낼 사과 편지, 호남 민심 회복용

윤·이, 주말 부산서 ‘커플티’ 유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선거운동 전략인 ‘비단주머니’ 일환으로 국민의힘이 광주 시민들에게 보낼 ‘윤석열체’ 편지를 준비하고 있다. 이 대표와 윤석열 대선 후보의 ‘울산 회동’ 이후 홍보 전략이 본격화할 것으로 풀이된다.

한 국민의힘 의원은 5일 기자와 통화하면서 “광주·호남 시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진정성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며 “가장 비싼 비단주머니로, 큰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 공략을 위한 비단주머니는 편지로 전해졌다. 윤 후보의 손글씨를 본떠 만든 폰트로 인쇄해 배포한다고 한다. 구체적인 메시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광주 시민을 향한 사과 등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편지는 윤 후보의 ‘전두환 옹호 발언’ 논란으로 떠난 호남 민심 회복 시도로 보인다.

이 대표는 지난달 29일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젊은 세대, 2030 표심을 붙잡기 위한 비단주머니와 호남에 있어서의 서진정책을 담당하는 비단주머니가 있는데, 12월 초부터 호남에서의 비단주머니들이 투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정책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재임 시절 국민의힘이 도입한 외연 확장 전략으로 이 대표 체제에서도 계승되고 있다. 당 관계자는 “호남 민심은 서울 표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첫 번째 비단주머니는 댓글 조작 대응을 위한 ‘크라켄’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4일 가동됐다. 두 번째는 ‘AI(인공지능) 윤석열’을 만들어 윤 후보가 전국에서 동시에 출몰하도록 하는 방안이었다.

세 번째 비단주머니는 지난 4일 공개됐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4일 함께 부산을 찾아 ‘사진 찍고 싶으면 말씀주세요’ ‘셀카모드가 편합니다’ 등이 적힌 빨간색 후드티를 입고 거리 유세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후보와 부산 방문을 확정한 후 어떤 비단주머니를 풀어볼까 고민했다”며 “예비후보 기간 후보와 젊은 세대가 만날 때 입을 만한 전투복을 선보였다”고 적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