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교과서 ‘비밀 TF’ 파문

야 “비밀리에 역사 쿠데타를 모의한 것” 공세

2015.10.26 22:54 입력 2015.10.26 23:00 수정

TF 실체 규명 작업에 총력

야당은 26일 정부가 비밀리에 운영해 온 ‘국정교과서 비밀 TF’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다. “비밀리에 역사 쿠데타를 모의한 것”이라며 여론전을 벌이는 한편 국회 운영위원회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집을 요구하며 실체 규명 작업에도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날 전남 여수에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 총회 강연 후 기자들과 만나 “(비밀 TF는) 의혹이 아니라 확인된 것”이라며 “그런 비밀조직이 적발됐다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려 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의 ‘공무원 감금’ 주장에는 “국정원 불법 댓글사건에 한마디 반성하는 말도 없이 그렇게 염치없는 주장이 어디 있느냐”고 했다.

앞서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비밀 TF에 대한 성토가 쏟아졌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교과서 국정화를 위해 비밀 아지트 활동을 하는 TF로 제5공화국 시절 악명 높았던 관계기관대책회의 같다”고 비판했다. 주승용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가 국민의 눈을 가리고 막대한 예비비를 불법 투입하더니 정보기관이 공작하듯 밀실에서 국정화를 추진하고 있었던 것”이라며 위법성을 강조했다.

새정치연합과 정의당은 국회 운영위·교문위 소집을 요구하며 공세의 고삐를 조였다. 교문위는 교육부를 상대로 TF 구성 경위 등을, 운영위는 청와대를 상대로 이를 지시했는지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할 계획이다. 하지만 여당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반쪽 상임위가 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을 하는 27일엔 첫 장외집회에 나설 계획이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