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교과서 ‘비밀 TF’ 파문

여당 최고위 “TF를 외부에 노출시킨 세작 공무원 찾아내야”

2015.10.26 22:54 입력 2015.10.26 22:58 수정

교육부가 비밀리에 운영해 온 ‘국정교과서 비밀 TF’가 들통나자 새누리당이 ‘적반하장식’ 총력 방어에 나섰다. 몰래 운영된 조직의 업무내용이 드러날까봐 공무원들 스스로 문을 걸어잠근 것을 두고 ‘불법 감금’이라며 일제히 역공을 폈다. 비밀 TF를 폭로한 야당 의원들을 ‘화적떼’에 비유하고, “현행범이므로 즉각 수사하라”고 촉구하는 등 막말까지 동원해 필사적으로 반격에 나서는 모습이다.

교육부의 비밀 TF 운영 사실이 알려진 이튿날인 26일 오전 새누리당에서는 야당을 향한 맹비난이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왔다.

이날 오전 9시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참석한 지도부가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 ‘막말성 발언’을 잇따라 내놨다.

[국정교과서 ‘비밀 TF’ 파문] 여당 최고위 “TF를 외부에 노출시킨 세작 공무원 찾아내야”

김무성 대표는 ‘감금하는 작태’ ‘감금하는 못난 짓’ 등의 표현을 쓰며 “(야당의) 장외투쟁은 좌편향적 민중사관에 갇힌 외눈박이 역사관만큼이나 시대착오적이고 후진적인 행태”라고 주장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야당 의원들은 즉시 이성을 되찾고 정상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했고, 서청원 최고위원은 한술 더 떠 ‘화적떼’ ‘난신적자(亂臣賊子·나라를 어지럽히는 불충한 무리)’에 빗대 이들을 비방했다. 서 최고위원은 “야당이 정신차려야 한다. 부끄럽다”면서 “(TF 운영 사실을) 외부에 노출시킨 일종의 세작(간첩)과 같은 공무원도 이번에 찾아내야 한다”고도 했다.

앞서 오전 7시30분에 열린 여당 초·재선 의원 모임 ‘아침소리’에서도 원색적인 비난이 쏟아졌다. 이노근 의원은 국정화 반대 여론 확산에 대해 “광우병 사태에서 배웠지 않나. 일반 시민은 순수한 의미로 참여하지만 거기에는 여러 형태의 좀비들이 우글우글 꼬여 있다”며 “수면 아래 잠자고 있던 종북세력이 가담할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왼쪽)가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심재철 의원(왼쪽에서 세번째) 주최로 열린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위한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왼쪽)가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심재철 의원(왼쪽에서 세번째) 주최로 열린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위한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영우 수석대변인(오전 10시51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의원들(11시37분), 문정림 원내대변인(11시45분) 등이 1시간 남짓에 세 차례나 국회 정론관 마이크를 잡고 ‘공무원 감금’ 주장을 되풀이했다.

‘종북몰이·색깔론’ 타령도 여전했다. 새누리당 친박계 모임인 ‘국가경쟁력강화포럼’은 이날 조찬 세미나에 ‘일제시대 쌀 수출’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는 권희영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열었다. ‘우편향·부실’ 논란을 빚은 교학사 <고교 한국사> 집필자인 권 교수는 “(교과서) 검인정제도를 그대로 둬서 교육이 지속되면 청년·학생들은 소위 말하는 민중혁명의 땔감밖에 못 된다”고 주장했다.

‘민중혁명의 땔감’이라는 표현을 거듭 사용한 그는 “(현 교과서로 교육받은) 학생들은 나중에 ‘혁명 도구’로 사용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사 카르텔’ 단체들을 일관하는 이념은 민중사관”이라며 “이것은 통합진보당과 일치한다. 통진당 강령과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