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금융

KB국민카드 - 독거노인 후원에 말벗 역할까지

2012.12.17 18:50

청소년, 환경, 노인복지, 글로벌은 KB국민카드의 사회공헌 4대 테마다. 특히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청소년 경제·금융교육 분야는 KB국민카드의 특화된 사회공헌이다.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합리적 소비 마인드를 함양해줌으로써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임직원 320여명이 강사로 참여하여 서울·경기지역 초·중·고등학교 60개 학교 9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노인복지 분야의 대표적 ‘사회공헌 상품’은 ‘독거노인 사랑잇기’와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다. ‘독거노인 사랑잇기’는 전국 영업점·센터 직원이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500여 가정을 방문하여 쌀, 생필품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 역할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이다. ‘독거노인 사랑잇기 전화’에서는 전국의 독거노인 130여명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2회씩 안부전화를 드리는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11월16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청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임직원 30여명과 청원고등학교 학생 500여명이 김장 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

KB국민카드는 11월16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청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임직원 30여명과 청원고등학교 학생 500여명이 김장 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

또한 지난달 16일 KB국민카드 임직원 30여명과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 수혜 학교인 청원고등학교 학생 500여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담근 365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KB국민카드의 ‘독거노인 마음 잇기’와 ‘독거노인 사랑 잇는 전화’를 통해 인연을 맺은 전국 730여명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KB국민카드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환경, 글로벌 분야 등에서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 탄소를 흡수하는 ‘탄소중립의숲’ 환경보호 프로그램과 청계천 주변 환경보전 활동인 ‘청계천환경지킴이’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추천기사

바로가기 링크 설명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추천 이슈

      이 시각 포토 정보

      내 뉴스플리에 저장